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등포구, 7급 이하 직원 고객만족(CS) 교육시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8~24일 '스트레스 상황에서 감정 다스리기' 주제로 고객 만족도 교육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영등포구(구청장 김형수)는 지난 8일부터 24일까지 7급 이하 직원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상황에서 감정 다스리기'란 주제로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CS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총 9회에 걸쳐 700여명이 참가한다.
CS란 Customer Service 즉 고객에 대한 서비스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공급자의 경영혁신 운동 중 일부.

구는 지난해 7급 이하 직원들을 대상으로 브레인컬러(4F 진단)를 이용한 불만고객 응대 교육을 진행, 효과적인 고객서비스 스킬을 제공한 바 있으며 올해는 직원 자신이 행복해야 고객에게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을 착안, 교육을 마련했다.

일지아카데미 윤현주 부장이 진행한 교육에서 직원들은 스트레스 상태 진단표를 통해 본인의 상태를 진단하고 뇌호흡과 이미지 트레이닝을 통해 고객응대와 업무에 의해 쌓였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감정을 조절하는 방법을 배우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이 스트레스 상황에서 감정을 조절함으로써고객응대 능력 향상으로 직원과 고객 모두가 웃을 수 있는 친절한 영등포구를 만드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