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연아화장품'도 대박행진 합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 '피겨여왕' 김연아 선수가 모델로 있는 LG생활건강의 화장품브랜드 라끄베르가 연아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김연아 선수가 직접 이름을 붙인 립스틱은 출시 후 20만개가 넘게 팔려 나갔다.

1일 LG생활건강에 따르면 지난해 1월부터 라끄베르의 모델로 김연아 선수를 기용한 뒤 매출은 31%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해 5월 출시된 색조제품은 연아메이크업이라는 별칭이 붙어 전년 대비 370% 이상 증가했다.
연아효과는 최근 올림픽 금메달 이후 더 늘어날 기세다. 지난 12월 월 평균 매출이 38억원 정도였지만 올해 1, 2월 들어서는 월 평균 55억원 정도로 44% 이상 늘었다.

김연아 선수가 직접 개발하는 데 참여한 것으로 알려진 아이라이너 제품은 특히 인기가 높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번 올림픽은 물론 평소 경기 시 자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진 이 제품은 2월 들어서 평소에 비해 두배가 넘는 1만개 이상 팔렸다.

하민정 라끄베르 브랜드매니저는 "김연아가 쓰는 화장품을 찾는 젊은 여성들이 늘어나 매출이 대폭 늘었다"며 "동계올림픽 이후엔 매출이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