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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사상최대 매출 기록…'성장 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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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함정선 기자]다음(대표 최세훈)이 검색광고 파트너 변경과 생활형 검색서비스, 쇼핑 비즈니스 성장 등을 기반으로 사상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제 2 도약을 증명하고 나섰다.

다음의 2009년 4분기 매출액은 검색광고 및 디스플레이광고의 안정적인 성장과 쇼핑비즈니스의 고성장을 기반으로 전년동기대비 24.7%, 전분기대비 20.7% 증가한 741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54.0%, 전분기 대비 18.8% 증가한 160억원이며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흑자전환했으나 전분기 대비 30.8% 감소한 94억원을 기록했다.

다음의 2009년 4분기 매출은 전통적인 광고시장 성수기와 경기회복 기대감으로 인한 광고주의 광고집행 증가와 쇼핑비즈니스의 높은 성장을 통해 분기 사상 최초로 700억원을 돌파했다.

2009년 4분기 검색광고 매출은 11월 스폰서링크 검색광고대행사 변경을 통해 제휴 CPC(클릭당 과금 방식) 광고의 매출 증가를 이뤄내며 전년동기 수준을 회복한 것으로 풀이되며 전분기 대비 12.7%가 증가한 315억 원을 기록했다. 디스플레이광고는 경기회복세로 인해 전년동기대비 13.9%, 전분기 대비 32.9% 증가한 218억원을 기록했다. 쇼핑비즈니스는 광고 주목도 및 광고효과 검증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177.5%, 전분기대비 20.9% 증가한 161억원으로 집계됐다.
4분기 영업이익은 광고 매출 증가에 따른 광고대행수수료 증가 및 TV광고 등 마케팅 비용 증가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성장을 이뤄 160억원을 달성했다.

다음의 2009년 연간 매출은 전년대비 4.5% 증가한 2,446억원으로 나타났으며 이 역시 사상최대 매출이다.

2009년 연간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3.2% 감소한 445억원을 기록했으며, 당기순이익은 'Ergo자동차보험' 매각 이익이 컸던 전년대비 32.3% 감소한 311억원을 기록했다.

다음은 올해 검색 경쟁력 강화와 멀티스크린 전략에 역량을 쏟아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고 이를 통해 한 단계 더 발돋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4분기 연결매출액 821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 대비 19.4% 증가, 전분기 대비 18.8% 증가했다. 4분기 연결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101.2% 증가, 전분기 대비 24.7% 증가한 179억원을 기록했다.

연간 연결매출액은 2775억 원으로 전년대비 4.9% 증가했으며, 연간 연결영업이익은 420억원을 기록해 전년대비 2.2%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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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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