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강승훈 기자]
'시에서 아이디어를 얻다'
황인원 지음/ 흐름출판 펴냄/ 1만3000원
특히, 기업에서 '창의성'을 강조하는 이유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만든 부산물이 막대한 수입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12년 동안 세계 흥행 1위를 지킨 영화 ‘타이타닉’의 기록을 깬 3D 영화 ‘아바타’의 흥행을 보더라도 하루에도 수없이 많은 제품과 콘텐츠가 쏟아지고 사라지는 이 시대에 차별화된 아이디어로 승부해야 성공할 수 있다.
아이폰으로 세계를 강타한 애플의 CEO 스티브 잡스는 시 읽기를 강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우리가 알게 모르게 집착하는 습관적인 사고는 창의적인 생각을 방해하는데, 이를 타개하기 위해서는 시를 읽는 것이 효과적이다.
스티브 잡스 뿐 아니라 창조적 리더들 중에서 시를 즐겨 읽는 이들이 많다. 한 기업의 운명을 손에 쥐고 있는 이들이 시간이 남아돌아서 시집을 펼쳐드는 게 아니라 시 속에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생각의 힘이 숨겨져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의 저자는 창조적 리더들은 시를 통해 비즈니스 아이디어와 영감을 얻는다고 주장한다.
이 책은 단순히 ‘감상하는 시’를 소개하고 서술한 책이 아니다. 총 46편의 시를 도구 삼아 창조적 리더처럼 일상적 사고의 틀을 부수고 새로운 창의성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편안한 마음으로 읽는다면 더 큰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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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승훈 기자 tarophi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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