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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생활의 게임' 200만명이 즐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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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함정선 기자]NHN(대표 김상헌)은 네이버를 통해 제공되는 '생활의 게임'이 지난 8월 12일 선보인 후 2달 만에 월간 순이용자수 200만을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다.

생활의 게임은 NHN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실생활 소재 기능성 게임으로 ▲두뇌 계발 게임 'The 브레인' ▲연애, 재테크 등을 소재로 어른스러움을 측정하는 게임 '판타스틱 어른백서' ▲육아 상식 게임 '엄마가 간다' ▲ '숨은그림 찾기, 틀린그림찾기, 칠교놀이, 스도쿠, 미로찾기'가 포함된 '5분 미니게임' 등 8종의 게임으로 구성돼 있다.
코리안클릭의 월간 지표에 따르면 생활의 게임은 지난 9월 월간 순방문자수 202만7287명을 기록했다.

NHN에 따르면 이 사용자들은 가운데 가장 활발하게 게임을 즐기는 연령대는 10대 여성과 20대 남성으로 나타났다. 게임 가운데 'The 브레인'이 진단횟수 110만건으로 사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NHN 김창우 기능성게임연구소장은 "생활의 게임은 하루에 10분 정도 짧은 시간으로 두뇌계발, 상식 등 다양한 효용을 얻을 수 있어 많은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 생활의 게임이 이용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혜택을 전달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HN은 한자학습시스템 '한자마루'와 '생활의 게임' 외에도 기후변화 주제의 기능성 게임을 개발하고 있으며 대교,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등과 제휴를 맺고 교육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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