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훈남배우' 장동건-이선균, 부산영화제 빛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신문 문용성 기자]'훈남 배우' 장동건과 이선균이 부산서 먼저 만난다.

세 명의 대통령을 다룬 영화 '굿모닝 프레지던트'의 주인공 장동건과 형부와 처제라는 금지된 관계 속에 숨겨진 비밀과 사랑을 그린 영화 '파주'의 이선균이 10월 개봉에 앞서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조우하는 것.
장동건의 '굿모닝 프레지던트'는 이번 부산영화제에서 개막작으로, '파주'는 뉴커런츠 부문에 초청됐다.

약 열흘 간의 영화제를 여는 첫 상영 영화인 개막작과 부산국제영화제를 대표하는 경쟁부문 뉴커런츠가 영화제의 간판 행사인 만큼 섹션에 진출한 한국 대표작 두 작품에 대한 영화팬들의 기대가 남다르다.

이선균은 개막식 레드 카펫 행사와 무대인사, 팬사인회 등을 통해 부산에서 먼저 관객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파주'의 박찬옥 감독은 주목 받는 감독들의 첫 번째 또는 두 번째 작품을 초청하는 뉴커런츠 섹션에 초청돼 수상한 바에 이어 올해 또 한 번 초청되는 기록을 남겼다. 이는 그의 신작 '파주'가 세간에 화제가 되고 있는 도발적 소재뿐 아니라 높은 완성도까지 갖추고 있음을 증명하며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한편, 올가을 극장가는 '훈남 배우;로 가득하다.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배우는 최근 중국 여배우 고원원과의 연기 호흡으로 주목 받고 있는 '호우시절'의 정우성. 허진호 감독의 멜로 영화에서 ‘로맨틱 가이’의 전형을 보여준다. 그 다음으로 관객을 찾아가는 배우는 '굿모닝 프레지던트'에서 혈기왕성한 미남 대통령을 선보이는 장동건. '9시 뉴스'의 시청률을 올리는 환상 속 대통령을 연기해 화제를 모았다.

마지막으로 가을의 끝자락 여심을 적시는 남자는 '파주'의 이선균. 갖고 싶지만 가질 수 없는 언니의 남자를 연기해 애틋함을 극대화 한다. 특히 전작에서 주로 밝고 로맨틱한 이미지를 선보였던 이선균은 이번 영화에서 최초로 아내의 동생과의 금지된 관계로 인해 고뇌하는 복잡한 내면을 지닌 남성캐릭터를 깊이 있게 그려냈다.

이선균이 이제껏 감춰왔던 남성적 섹시함을 드러내고, 독특한 캐릭터로 사랑받아온 서우의 감성 연기가 돋보이는 '파주'는 현재 후반작업 중이며, 10월 29일 개봉할 예정이다.

문용성 기자 lococo@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