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모레퍼시픽, 상반기 사상 최대 실적 기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모레퍼시픽이 불황 속에서도 강력한 브랜드파워 구축에 힘입어 상반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3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16.1%증가한 9153억원,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16% 증가한 1899억원, 순이익은 17.2% 증가한 1446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만으로도 매출은 전년 동기비 14% 증가한 4525억원, 영업이익은 24.6% 증가한 788억원, 순이익은 25.7% 증가한 601억원의 성적을 올렸다.

이에 대해 회사 측은 "불황 속 강력한 브랜드 파워 구축 및 유통 체질 개선으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 덕분"이라며 "화장품에 이어 MC&S(구 MB&S, 생활용품 및 녹차) 부문에서도 매출 고성장에 따른 점유율 확대 및 수익성 개선이 가시화 됐으며 중국 소비 침체에도 불구, 중국 사업 수익성을 동반한 매출의 고성장세가 지속됐다"고 설명했다.

부문별로는 화장품 부문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17% 성장하며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특히 백화점, 방판 경로의 견고한 성장에 힘입은 설화수, 아모레퍼시픽 등 럭셔리 라인의 매출이 10%나 성장했다. 특히 설화수는 14%, 아모레퍼시픽은 48%나 매출이 증가했다.
라네즈, 아이오페, 한율 등의 프리미엄 라인은 전문점 채널 및 마트 경로를 통해 매출이 30%나 성장했다. 특히 아리따움 점포 증가 및 점당 매출 성장, 마트 매장 확대 등이 매출 성장에 크게 기여했다. 각 브랜드 별로는 아이오페가 28%, 라네즈 29%, 한율이 111%나 매출이 증가했다.

MC&S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의 12%가 성장했다. 특히 미쟝센, 려, 해피바스 등 주요 브랜드의 고부가가치 기능성 라인 확장하고 생활용품을 화장품화한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해외사업 부문에서는 둔화된 내수 성장세에도 불구 중국 지역에서 전년대비 매출은 101% 성장한 616억원, 순이익 면에서도 329% 증가한 130억원을 기록했다.

이밖에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라네즈’ 등 주요 브랜드 인지도 확대로 해외 시장에서의 매출은 미국 49%, 홍콩 27%, 대만 30%, 말레이시아 43%가 증가했다.

안혜신 기자 ahnhye8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