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불황기 '고객유혹' 공짜 마케팅 활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 상품을 사시면 ○○를 공짜로 드립니다"

유통업계가 주상품 구매시 이벤트용 경품 등을 '덤'으로 제공하는 공짜 및 무료마케팅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연인과의 데이트 장소로 주로 애용되는 공연 및 영화 티켓 제공은 이제 유통업체들이 주로 애용하는 공짜마케팅이 됐다.

수석무역은 다음달 31일까지 와인 '발디비에소'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한 달에 한번, 1년 동안 총 12회 전국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영화 예매카드 2매를 증정한다.

훼미리마트는 행사상품을 구매하고 OK캐쉬백을 적립 또는 홈페이지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게 영화뿐만 아니라 뮤지컬, 미술관 관람권 등 다양한 문화상품권을 제공하고 있다. 이달에는 뮤지컬 '시카고', 영화 '여고괴담5' 관람권을 총 3500여명에게 증정한다. 지난해에 비해 응모건수가 42.8%나 증가했다.

매월 7일을 '우먼스 데이'로 정해 여성 고객에게 프리미엄 피자 20% 할인 혜택을 주고 있는 미스터피자는 지난 3월부터 매달 1일에서 7일까지 1주일 동안 여성고객 2000명에게 무료 공연과 1000명에게 무료 도서를 제공하는 '우먼스 위크'를 운영하고 있다.

신한카드와 외환카드, 롯데카드 등도 지난달부터 우수회원을 초청해 영화초대권과 간식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백화점에서도 공짜 커피 마케팅에 한창이다. 멤버십 고객에서 발송하는 상품 소개 DM이 기존에는 세일 상품 소개 위주였지만 최근 공짜 커피, 무료주차권, 헤어숍 할인권 등 다양한 쿠폰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중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공짜 커피 쿠폰.

GS스퀘어백화점 부천점의 경우 공짜 커피 쿠폰회수율이 50%로 다른 쿠폰에 비해 2배 이상 높게 나타나고 있다.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이용자수도 7만 명에 이른다. 롯데백화점 미아점의 경우도 2007년 6월부터 1인 1회 한정으로 무료 커피 쿠폰을 발송한 결과, 지난해 말까지 30만 여명이 쿠폰을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현대백화점 천호점과 목동점은 커피쿠폰을 가져오는 고객에게 에스프레소 커피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국내이슈

  • 중국 달 탐사선 창어 6호, 세계 최초 달 뒷면 착륙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