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매일유업, 신개념 요구르트 '퓨어'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매일유업은 색소, 안정제, 향료 등을 전혀 넣지 않은 떠먹는 요구르트 제품 '바이오거트 퓨어'를 4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무첨가 요구르트로 생산 과정에서도 큰 통에 발효시킨 뒤에 각각 용기에 나눠 담는 기존 방식이 아니라, 각각 개별용기에 저지방우유와 유산균을 혼합해 담은 뒤 일정온도에서 자연 발효시키는 신개념 방식을 도입했다고 매일유업 측은 설명했다.

또한 '퓨어'는 우유를 먹지 못하는 소비자들도 편히 먹을 수 있도록 유당을 제거한 저지방 우유에 피부의 탄력과 수분을 유지시켜 주는 콜라겐을 100mg이나 넣은 것이 특징이다. 실제 콜라겐은 이웃나라 일본의 경우 콜라겐 음료시장이 3~4년 전에 비해서 6배 이상 신장해 100억엔 대의 시장이 형성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신근호 발효유팀 팀장은 "경쟁사들의 신제품 출시, 올 하반기 해외 유력 발효유회사의 국내 시장진입 등 경쟁이 더욱 치열해진 시점에서 기존 제품과는 차별화된 제품 개발이 절실했다"며 "이번 제품이 만들어지기까지 많은 시행착오와 60억 원의 최신 설비 도입 등 개발 과정에서 어려운 점은 많았지만 고객에게 정통 요구르트를 선보여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무첨가 요구르트 '퓨어'의 제품홍보를 위해 '매일우유 저지방&칼슘'을 광고한 피겨요정 김연아 선수를 선정했다. 광고를 찍는 과정에서 김연아는 실제로 요구르트가 맛있고 개운하다며 30통 이상의 '퓨어'를 먹었다고 한다. 김연아 선수의 TV-CF는 오는 15일부터 방송될 예정이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국내이슈

  • 중국 달 탐사선 창어 6호, 세계 최초 달 뒷면 착륙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