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롯대백화점에 따르면 5~8일까지 본점 각 상품군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남성용 아웃도어 상품들이 전년 동기간 대비 87.5%나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아웃도어 상품 중 피켓셔츠가 선물용으로 가장 많은 인기를 끌었다.
피켓셔츠는 6만~9만원대로 다른 아이템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평상복으로 코디해 입을 수 있는 등 실용성이 높다. 또 통풍성과 착용감 등 기능적 측면이 강화돼 인기가 높았다는 분석이다.
여성용 선물로는 기능성 화장품이 인기를 끌었다. 화장품 중 헤라의 에이지어웨이 기초 2종세트와 SK-Ⅱ 화이트닝 소스 덤데피니션, 랑콤 레네르지 모포리프트레어 아이크림 등은 평소보다 30~40% 가량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기존에 인기를 끌었던 건강식품, 효도화 등은 예년과 같이 꾸준한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정관장이 전년 동기간 대비 55.2%의 매출 신장세를 보여 가장 높았고 그 다음으로는 비타민 상품 35.7% 효도화 27.0% 등의 순이었다.
반면 어버이날 선물의 대명사였던 넥타이ㆍ셔츠는 인기가 주춤했다. 넥타이와 셔츠의 경우 신장률이 각각 -8.5%, -2.3%로 조사됐다.
한편, 롯데백화점 본점은 이번 어버이날 선물 특수기간인 5~8일까지 매출 신장률이 21.8%로 선물 특수를 톡톡히 본 것으로 집계됐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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