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맥주 성장률 1위는 하이트 ‘맥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하이트맥주의 100% 보리맥주 ‘맥스’가 지난해 국내 맥주시장에서 판매성장률 1위를 달성했다.

16일 대한주류공업협회에 따르면 맥스의 지난해 판매량은 836만5884상자(1상자=500ml×20병)로, 2007년 539만1437상자보다 55.2%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국내 주요 맥주브랜드 가운데 최고 성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또한 지난해 국내 맥주시장 전체성장률 4.1%에 비해서 큰 차이를 보였다.

맥스는 출시 초 월간 판매량이 20~30만 상자에 불과했으나 최근 들어서는 월 70~80만 상자가 판매되고 있다.

하이트 측은 현재 성장세가 이어진다면 성수기인 올 여름에는 처음으로 월 100만상자를 돌파하고 연간 판매량도 1000만 상자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브랜드별 순위에서도 맥스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지난해 브랜드별 판매량은 하이트 9772만4168상자, 카스 5624만374상자, 오비 768만7947상자로 맥스가 오비를 제치고 3위를 차지했다.

김지현 하이트맥주 사장은 “무한한 성장 가능성이 있는 맥스를 하이트에 이은 차세대 브랜드로 성장시키기 위해 더욱 많은 투자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맥스를 통해 또 한번의 신화를 창조해 낼 것”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