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장관은 19일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한국기자협회 초청으로 열린 토론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안 장관은 "교원평가제는 교원들을 벌 주자는게 아니라 교원의 학생교육 능력, 지도력과 학사관리 능력을 평가해 현 수준을 식별한 뒤 능력을 개발함으로써 결국 학생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며 "상반기 중에는 관련 법 정비를 마치고 본격적으로 실시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학업성취도평가 결과 발표 후 계속되는 서열화 논란에 대해서는 "학교간 성적이 같지 않다는 사실, 기초학력 미달학생이 생각보다 많다는 사실이 발견됐다"며 "문제를 알아야 정확한 대책을 세울수 있다"고 필요성을 강조했다.
안 장관은 이어서 "기초학력 미달학생 밀집학교를 지원해 상향평준화를 이룩하는 것이 급선무"라며 "인턴교사 확충, 학생들의 학업성취 향상도를 교장· 교사에 대한 평가와 연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적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보경 기자 bkk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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