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스타벅스 RTD 웹사이트(www.mystarbucksmoment.com)에서 친구 한 명에게 자신의 새해소망을 적은 이메일을 보내면 된다.
이후 친구로부터 격려의 답장을 받은 참여자 가운데 총 5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RTD(Ready-to-Drink) 새해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스타벅스 새해 선물세트는 스타벅스 더블샷® 캔커피 2종 (아메리카노/에스프레소앤크림), 프라푸치노® 병커피 1종과 2009년 다이어리로 구성돼 있으며, 다음달 초부터 순차적으로 당첨자를 발표한다. 참여자의 소망은 웹사이트 내 소망트리에 업로드 되며, 잎사귀 모양의 각 소망쪽지를 클릭하면 내용을 볼 수 있다.
데럴 김(Darrel Kim) 스타벅스 국제 소비상품 한국 담당 이사는 "새해를 맞이해 소비자들이 자신만의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스타벅스 경험을 하길 원했다"며 "온라인 소망트리가 많은 사람들에게 격려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경호 동서식품 홍보실장은 "스타벅스 새해소망(New Year Dream) 이벤트를 통해 경기침체로 힘든 요즘 같은 시기에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소망을 한번 더 되새기고 주위 사람들과 함께 공유함으로써 희망과 기쁨을 나눌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스타벅스는 2005년 10월, 제품 개발, 마케팅, 영업과 유통을 위해 동서식품과 손잡고 스타벅스 RTD(Ready-to-Drink)제품을 선보여 스타벅스 매장 밖에서도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스타벅스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현재까지 국내 런칭한 '스타벅스 프라푸치노®' 병커피는 5종 (오리지널커피, 카라멜, 바닐라, 민트모카, 모카), '더블샷®' 캔커피는 2종 (에스프레소앤크림, 아메리카노) 및 '디스커버리즈®' 냉장 컵커피는 4종 (시애틀 라떼, 밀라노 에스프레소, 콴디 카라멜, 파리 카페오레)으로 전국의 편의점, 슈퍼마켓, 대형할인점에서 판매되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