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차 신기술캠페인, 부산국제광고제서 최고상 수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대차그룹 신기술캠페인 영상 '디어 마이 히어로' 가운데 일부<사진제공:현대차그룹>

현대차그룹 신기술캠페인 영상 '디어 마이 히어로' 가운데 일부<사진제공:현대차그룹>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 현대차 그룹은 신기술캠페인 영상이 2022 부산국제광고제에서 올해의 그랑프리를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이 회사가 만든 영상은 ‘디어 마이 히어로(Dear My Hero, 나의 영웅에게)’라는 제목으로 올해의 그랑프리는 각 부문별 최고상 15개 수상작 가운데 최종 토론·투표를 거친 대상 중의 대상이다. 이 영상은 올해의 그랑프리와 함께 PR부문, 아웃도어 앰비언트부문, 아웃도어 운송수단부문 등 3개 부문에서 은상을 받았다.

회사는 이번 수상에 대해 "주로 정부, 비영리기구 등에서 진행하던 공익광고 부문에서 기업이 그랑프리를 받은 것으로 기업PR 콘텐츠의 선한 영향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공익광고 부문은 환경보호, 인권 신장, 교육 및 보건 향상과 같은 인류의 행복, 사회적 책임에 바탕을 둔 영상을 대상으로 준다"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12월 회사 유튜브 채널로 공개된 이 영상은 깨끗한 도시를 가꾸는 환경미화원을 주인공으로 한다. 기존의 내연기관 청소트럭과 함께 업무를 수행하면서 겪는 고충을 보여준 뒤 수소 모빌리티가 우리 이웃에게 도움을 주는 과정을 담았다. 이 영상은 올해 레드닷 어워드에서도 3개 부문 본상을, 지난 3월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디지털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현대차그룹 신기술캠페인 영상 '디어 마이 히어로' 가운데 일부<사진제공:현대차그룹>

현대차그룹 신기술캠페인 영상 '디어 마이 히어로' 가운데 일부<사진제공:현대차그룹>

원본보기 아이콘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수천명 중국팬들 "우우우∼"…손흥민, '3대0' 손가락 반격 "방문증 대신 주차위반 스티커 붙였다"…입주민이 경비원 폭행 전치 4주

    #국내이슈

  •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8살 아들에 돈벌이 버스킹시킨 아버지…비난 대신 칭찬 받은 이유 "내 간 같이 쓸래?"…아픈 5살 제자 위해 간 떼어 준 美 선생님

    #해외이슈

  •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 의사 집단 휴진 계획 철회 촉구하는 병원노조 [포토] 영등포경찰서 출석한 최재영 목사

    #포토PICK

  •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