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공장 내 고객경험 공간에 조성
현대자동차그룹이 싱가포르에 한식 레스토랑을 열었다. 스마트 공장에서 로보틱스 기술로 재배한 채소를 메뉴에 활용해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현지인들과의 접점을 늘려간다는 구상이다.
현대자동차그룹은 15일(현지시간) 현대차 그룹 싱가포르 글로벌 혁신센터(HMGICS)에 미쉐린 3스타 셰프 '코리 리(Corey Lee)'와 협업한 한식 레스토랑 '나오(Na Oh)'를 공식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한식 레스토랑 나오는 싱가포르 주롱 혁신지구에 위치한 HMGICS 내 고객 경험 공간 3층에 396㎡(약 120평) 규모로 조성됐다.
나오는 '안에서 밖으로 나오다'의 의미를 가진 순한글 단어다. 한국 미식에 담긴 한국 문화의 깊은 아름다움을 싱가포르 현지 고객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진정성을 이름에 담아냈다고 현대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코리 리 셰프는 한국인 최초로 미쉐린 3스타를 획득한 세계적인 셰프다. 샌프란시스코에 고급 식당 베누와 캐주얼 한식당 산호원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레스토랑 오픈은 코리 리의 동남아시아 지역 첫 프로젝트다.
특히 나오는 스마트팜에서 재배한 채소를 일부 메뉴에 사용해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팜 투 테이블(Farm to Table)' 경험도 제공할 예정이다. HMGICS는 첨단 자동화 및 로보틱스 기술을 활용해 매일 9종의 신선한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는 스마트팜을 운영하고 있다.
나오의 직원들은 한국 전통 의복인 두루마기에서 영감을 받아 실용적으로 디자인된 유니폼을 입는다. 또한 레스토랑에 조성된 장독대를 통해 한국 전통의 발효 문화도 소개한다.
코리 리 셰프는 "HMGICS가 보여준 혁신과 한국의 전통 요리 기법을 결합하는 과정을 통해 싱가포르에 참신하고 새로운 한국 음식을 선보이고 싶었다"며 "수준 높은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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