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보고서
[아시아경제 이민지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24일 나스미디어 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만5000원을 제시했다.
나스미디어 는 OTT 업체 중간광고 도입 수혜가 예상된다. 주요 OTT 업체인 넷플릭스는 11월 중간광고 도입을 앞두고 있다. 광고 시장 내 매출 포트폴리오가 확대되는 셈이다.
광고 플랫폼 업체의 수혜도 기대된다. 현재 취급고 연간 규모는 약 1조2000억원 수준으로 추정된다. OTT 향 신규 매출 반영이 기대되는 2023년부터 실적 성장은 더욱 확대될 수밖에 없다. 2023년 디지털 광고 매출액은 1251억원으로 올해 대비 15%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데이터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시장 내 경쟁력 확대도 기대된다. 모바일 Ad-Tech 기술 기반 플랫폼의 시장 진입 확대와 CPS 광고 전문 플랫폼인 Nbridge의 볼륨 확대는 주목할만한 포인트다. 오강호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커머스 플랫폼인 K-Deal 성장도 본격화될 전망”이라며 “내년 플랫폼 매출액은 올해 대비 32% 성장한 522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연간 영업이익은 347억원으로 지난해 대비 14%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내년 OTT 시장 진입 확대로 안정적 성장이 기대된다. 내년 매출액은 1773억원으로 올해 대비 19%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영업이익도 23% 증가한 459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오강호 연구원은 “중간광고 시장 진입은 단기 실적 성장이 아닌 장기적으로 안정적 성장을 견인할 투자 포인트”라며 “데이터 분석에 대한 레퍼런스 확보로 시장 진입 가속화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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