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百, 올해 마지막 ‘웨딩 페어’…“MZ세대 취향 저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더블 적립 상품군 및 럭셔리 브랜드 보강

서울 중구 롯데백화점 본점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 쇼메에서 예비 신혼부부가 상품을 구매하고 있다.

서울 중구 롯데백화점 본점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 쇼메에서 예비 신혼부부가 상품을 구매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롯데백화점은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올해 마지막 ‘웨딩 페어’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웨딩 페어에서는 더블마일리지 적립 가능한 상품군과 브랜드를 강화했다. 웨딩마일리지는 가입 후 9개월간 롯데백화점에서 구매한 금액을 적립해 최대 7%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돌려받을 수 있는 리워드 제도로, 연 4회에 한해 구매 금액을 2배로 적립해주는 더블 마일리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들이 액티비티 활동에 적극 투자하는 트렌드에 맞춰 골프, 레저, 스포츠 상품군이 처음으로 더블 마일리지 프로모션에 추가됐다. 참여 브랜드는 타이틀리스트·말본골프·PXG 등의 골프 브랜드와 나이키·뉴발란스 등 스포츠 브랜드, 노스페이스·파타고니아·내셔널지오그래픽 등 아웃도어 브랜드로 총 12개 브랜드이다. 해외 럭셔리 상품군도 강화했다. 기존 쇼메, 쇼파드, 오메가, IWC 등의 럭셔리 워치·주얼리 브랜드와 함께 톰포드, 발망, 지방시 등 26개의 브랜드가 새로 참여한다.


롯데웨딩멤버스에 신규로 가입한 고객에게는 여성과 남성패션, 뷰티부문에서 3만원 이상 구매시 10% 금액할인(최대 1만원 할인)이 가능한 웰컴 쿠폰 1회를 증정한다. 또한 지인에게 롯데웨딩멤버스 가입을 가장 많이 홍보한 추천왕 5명을 선발해 롯데모바일 상품권을 최대 10만원 지급하며, 지인 추천으로 가입한 신규회원에게도 웨딩마일리지 10만점을 지급한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올해 1~8월 롯데웨딩멤버스의 신규 회원수는 올해 1~8월 전년 동기 대비 20% 신장했으며, 같은 기간 1인당 구매금액(객단가)은 전년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특히 올해는 전체 구매 금액 중 해외 명품 상품군을 구매한 비중이 절반을 넘겼을 정도로 프리미엄 예물 및 혼수 상품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웨딩 페어는 올해 마지막 행사인 만큼 고객들의 수요에 맞추면서 MZ세대가 선호하는 상품군이 포함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최신 웨딩 트렌드와 예비부부들의 수요에 맞춰 상품군과 브랜드를 강화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돈 없으면 열지도 못해" 이름값이 기준…그들만의 리그 '대학축제' [포토] 출근하는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곡성세계장미축제, 17일 ‘개막’

    #국내이슈

  • '심각한 더위' 이미 작년 사망자 수 넘겼다…5월에 체감온도 50도인 이 나라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해외이슈

  • 서울도심 5만명 연등행렬…내일은 뉴진스님 '부처핸섬' [포토] '봄의 향연'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