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CC, 2021 대한민국 광고대상 금상 수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CC 광고 '무한 광고 유니버스에 갇힌 성동일(Feat. KCC 창호)'편 캡쳐. [사진제공=KCC]

KCC 광고 '무한 광고 유니버스에 갇힌 성동일(Feat. KCC 창호)'편 캡쳐. [사진제공=KCC]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종화 기자] KCC가 2021 대한민국 광고대상(Korea Advertising Awards)에서 광고 '무한 광고 유니버스에 갇힌 성동일(KCC창호)' 편으로 디지털영상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28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TV, 디지털, 인쇄, 옥외 등 전 광고 매체를 아우르는 국내 유일의 종합광고상이자 한국 광고계의 최고 권위의 광고상이다.

디지털영상 부문은 TV를 제외한 온라인상의 바이럴을 목적으로 제작된 영상광고를 대상으로 하며 특히 크리에이티브를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지난해 12월 KCC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인 'KCC창호' 편은 여러 편의 패러디 광고들이 끊임없이 연결되는 독특한 액자식 구성과 배우 성동일 특유의 인간미 넘치는 코믹 연기가 더해져 짧은 기간 동안 대중의 뇌리에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는 평가를 받아 쟁쟁한 경쟁작들을 제쳤다.


KCC의 수상작은 누적 조회수 851만을 기록할 정도로 화제를 모으며 대중적인 사랑을 받았다. 이 광고 영상은 '2021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디지털부문에서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으며, '2021 에피 어워드 코리아(Effie Awards Korea)' 시상식에서 단기 효과와 브랜디드 콘텐트 2개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고, '2021 부산국제광고제'에서 브론즈를 수상하는 등 일반 네티즌들뿐만 아니라 광고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호평을 받은 바 있다.


KCC 관계자는 "올해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에피 어워드 코리아, 부산국제광고제에서 좋은 결과를 달성했는데 이번에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금상을 수상하면서 영광스럽다"면서 "기성 세대와 MZ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참신한 콘텐츠로 소비자들과의 유쾌한 소통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종화 기자 just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