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편의점 수제맥주 '맹렬한 싸움'…2차전 막 올랐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CU '곰표 밀맥주' 선점에
GS25 '노르디스크 맥주' 반격

CU에서 판매하는 레트로 수제맥주 시리즈.

CU에서 판매하는 레트로 수제맥주 시리즈.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북극곰 두 마리가 수제맥주시장을 흔들고 있다. 편의점 CU가 대한제분과 협업해 내 놓은 ‘곰표 밀맥주’로 수제맥주시장을 선점한 가운데 GS25가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크와 협업해 ‘노르디스크맥주’를 선보이며 여름 성수기를 맞아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30일 편의점 4사에 따르면 이달 맥주 판매량이 전월대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CU 21.2%, GS25 34.3%, 세븐일레븐 19.2%, 이마트24 39% 매출이 증가했다. 특히 수제맥주가 인기다. 수제맥주 판매량의 경우 CU는 59.1%, GS25 51.9%, 세븐일레븐 35.3%, 이마트24 162% 급증했다.

편의점 4사가 판매하는 수제맥주 중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단연 CU의 레트로 맥주 시리즈다. 곰표 밀맥주는 출시 이후 이달 말까지 600만개가 판매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1952년 탄생한 곰표 브랜드의 북극곰 로고가 특징이다.


GS25에서 판매하는 노르디스크 맥주.

GS25에서 판매하는 노르디스크 맥주.

원본보기 아이콘

GS25는 최근 ‘노르디스크 맥주’를 출시해 CU의 곰표 밀맥주에 맞불을 놨다. 노르디스크 맥주는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크를 표현하는 베이지 컬러에 시그니처 로고 북극곰을 캔 전면에 내세웠다. 이 맥주는 출시 3일 만에 초도물량 60만개 주문이 끝나 발주가 중단됐고, 5일 만에 약 40만캔이 판매되는 등 흥행에 성공했다. 현재도 GS25에서 판매하는 수제맥주 가운데 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있다.


CU도 재반격에 나섰다. ‘백양BYC 비엔나라거’ 판매량이 100만개를 넘어선 가운데 다음 주 새 수제맥주를 선보일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이색 협업과 재미로 승부수를 띄웠다. 세븐일레븐은 이달 배달의민족과 손잡고 라거 타입의 ‘캬 소리나는 맥주(캬 맥주)’를 출시했다. 캬 맥주는 시원한 맥주 첫 잔을 마셨을 때 나오는 "캬"를 시각화한 이름으로 배달의민족 서체(한나체)를 활용했다. 이마트24는 프로야구단 SSG랜더스와 한 방 역전을 노리고 있다. 이마트24는 ‘SSG랜더스 라거’ ‘슈퍼스타즈 페일에일’ ‘최신맥주 골든에일’ 등 야구맥주 3종을 내놨다. 지난 22일 출시된 SSG랜더스 라거와 슈퍼스타즈 페일에일은 초도물량 12만캔이 이틀 만에 동이 났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전국 32개 의대 모집인원 확정…1550명 안팎 증원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국내이슈

  • "韓은 부국, 방위비 대가 치러야"…주한미군 철수 가능성 시사한 트럼프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해외이슈

  • 캐릭터룸·테마파크까지…'키즈 바캉스' 최적지는 이곳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