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뷰티 中서 부활 날갯짓…'618 쇼핑축제'서 역대 매출 기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G생활건강 후 천기단 화현세트

LG생활건강 후 천기단 화현세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국내 화장품 브랜드들이 중국 상반기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인 '618 쇼핑 축제'서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화장품 업계의 중국의 '한한령(한류 금지령)' 해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21일 화장품 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은 6월 1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 ‘618 쇼핑 축제’에서 티몰(Tmall) 기준으로 후, 숨, 오휘, 빌리프, VDL, CNP 등 6개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의 매출이 전년 대비 70% 신장한 5억800만위안(약 893억원)를 기록했다.

이 중 후는 전년대비 72% 신장하며, 에스로더, 랑콤, 라메르, 시셰이도에 이어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랭킹 5위에 올라섰다. 특히 후의 대표 인기 제품인 ‘천기단 화현’ 세트는 티몰 전체 카테고리 중 단일 제품 매출 기준으로 아이폰12, 그리에어컨에 이어 3위를 기록했으며, 화장품 카테고리에서는 1위에 등극했다.


이밖에 ‘숨’은 90%, ‘오휘’는 55%. ‘CNP’는 57%?, ‘빌리프’는 68%, ‘VDL’은 209% 성장하는 등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전년 대비 높은 성장을 보였다.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럭셔리 브랜드 ‘설화수’의 자음생 라인은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성장을 한 것으로 집계됐다. '마몽드'는 중국 왕홍(인플루언서)과 연계한 제품들의 판매 호조로 전년 대비 약 25% 매출이 신장했다.

애경산업도 티몰 기준으로 전년 대비 25%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AGE 20's(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 팩트’는 행사 기간에 22만 5000개가 판매됐다. 에이지투웨니스와 중국 유명 왕홍(인플루언서) 비야가 함께 기획한 '에이지투웨니스 618 기획세트'는 준비된 물량인 2만 5000세트가 사전예약 기간에 완판됐다.


닥터자르트는 ‘618 쇼핑축제’에서 전년 대비 57% 신장된 약 1억2000만위안(약 210억 원)의 매출로 자체 최고 매출고를 갈아치웠다.


본 행사 기간 전 진행되는 사전 예약판매 오픈 하루 만에 작년 ‘618 쇼핑축제’ 전체 매출을 초과 달성했다. 이어, 5월 24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된 총 8일간의 예약판매 기간 동안 뷰티 브랜드 카테고리 기준 매출 랭킹 8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마스크팩 제품군을 중심으로 스킨케어 분야에서 높은 인기를 얻으며 판매 호조를 이끌었으며, 더마스크 워터젯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이 가장 높은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