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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국내 항공 부문 '국가고객만족도' 1위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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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국내 항공 부문 '국가고객만족도' 1위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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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동우 기자] 아시아나항공 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국내 항공 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 은 그동안 NCSI 조사 국내 항공 부문에서 총 21회 수상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번 조사에서 회사는 '아시아나 케어플러스' 통합 방역 및 예방 프로그램 등 코로나19 대비 고객 안전 확보, 이착륙 성능계산 앱 자체 개발 등 안전 운항 역량 강화, A380 국내외 관광비행 상품 등 고객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 은 향후 방역 및 예방 활동 및 항공기 안전 정비 강화하고 호텔, 면세, 금융 등 협업 이벤트를 확대할 방침이다. 또 마일리지 사용처를 늘리고 및 유효기간 연장 등 사업장의 안전과 실질적인 고객 혜택을 강화할 방침이다.


정성권 아시아나항공 대표는 “코로나19로 여객 운항이 대폭 감소한 상황 속에서도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하게 되어 의미가 남다르다”며, “ 아시아나항공 은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고객분들께 고객감동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서비스 품질 평가 조사로서, 항공 부문의 경우 최근 1년 사이 동일 항공사를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한, 만 20세 이상 59세 이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2021년 1월 중순부터 2월 말까지 일대일 개별면접 형식으로 조사가 진행됐다.




이동우 기자 dwle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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