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품보다 경험을 구매"…대한상의, 경영콘서트 온라인 강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제품보다 경험을 구매"…대한상의, 경영콘서트 온라인 강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소비자들의 제품 구매에 디지털 채널의 역할이 급격히 확대됨에 따라 기업도 이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구사해야 한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우미영 어도비코리아 대표이사를 초청해 '디지털 퍼스트 시대의 고객경험 전략'을 주제로 한 '대한상의 CEO Insights'온라인 강연을 4일 공개했다.

우 대표는 "팬데믹의 영향으로 소비자 접점이 오프라인에서 디지털로 급격히 옮겨 갔고, 디지털 활용도가 훨씬 높아졌다"면서 "이제 제품의 품질뿐만 아니라 정보 탐색부터 구매후 평가에 이르는 경험까지도 중요해지는 경험 비즈니스 시대가 시작되었다"고 언급했다.


또한 "기업과 고객 사이 디지털 접점이 확대되고 있지만, 소비자들이 '제품'이 아닌 특별한 의미가 담긴 '경험'에 가치를 두기 때문에 고객 이탈이 쉽고 브랜드·기업 충성도가 높지 않다"며 "경험 비즈니스 시대에는 얼마나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느냐가 기업의 성패를 좌우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 대표는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클라우드·인공지능 기반 시스템 △디지털 스킬·역량 △직원 중심의 유연한 기업문화 △고객 공감 △고객 데이터 활용 투명성·신뢰성 △진정성 있는 기업 브랜드 가치에 집중할 것을 제언했다.

그는 글로벌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앤제리스의 사례를 소개하면서 "벤앤제리스는 개인 입맛에 맞는 취향을 공략해 시장 점유율을 높일 뿐 아니라, '녹으면 망한다'는 지구 온난화 캠페인과 자사 제품 특성을 연결해 고객과 공감하면서 사회적 가치도 실현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본 강연은 유튜브(대한상공회의소 인사이트)와 대한상공회의소 홈페이지를 통해 3월 4일부터 시청할 수 있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