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 시국에도 하다니…日 기이한 '알몸축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일본 대표적인 축제 중 하나인 '알몸 축제' 무관중 개최
주최 측 "가이드라인 따라 축제의 진수 잃지 않을 방법 모색"

'하다카 마쓰리'로 불리는 알몸 축제를 소개하는 CNN 영상/사진 출처=CNN

'하다카 마쓰리'로 불리는 알몸 축제를 소개하는 CNN 영상/사진 출처=CNN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코로나19 여파에도 일본 오카야마의 '알몸축제'가 규모를 축소해 계획대로 진행됐다.


23일(현지시간) CNN 등 복수의 외신에 따르면 지난 20일 오카야마시 히가시구의 사이다이지 관음원에서 '하다카 마쓰리'로 불리는 알몸 축제가 무관중으로 개최됐다.

이 행사는 무로마치 시대부터 500년간 이어온 일본의 대표 축제 중 하나로, 매년 2월 셋째 주 토요일 밤마다 열린다. 축제에 참가하는 수많은 남성들은 일본 전통속옷인 훈도시만 걸친 채 나무 부적(호가)을 쟁탈하기 위한 몸싸움을 벌인다. 이 광경을 보러 프랑스, 독일, 한국에서 취재를 오는 등 세계에서 손꼽히는 기이하고 독특한 축제로 알려지기도 했다.


하지만 참가자가 1만 명이었던 작년과 달리 올해는 청년 100명 정도만 참여했다. 부적 쟁탈전은 코로나19의 종식과 세계 평화, 다산을 기원하는 행사로 대체했으며 관람객 없이 비공개로 진행됐다.


주최자 측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축제를 개최하는 것에 대해 "관계자들과 협의해 '지금이야말로 하다카 마쓰리(알몸축제)의 기도가 필요한 때'라는 결론에 이르렀다. 감염 예방 가이드라인을 따르면서 축제의 진수를 잃지 않을 방법을 모색했다"고 전했다.

한편 NHK에 따르면 24일 일본 전역에서 새롭게 확인된 코로나19 감염자는 도쿄 213명을 포함해 총 921명으로 집계됐다. 일본에서 하루 확진자가 1000명 미만을 기록한 것은 지난 22일(740명)에 이어 이틀 만이다. 일본 정부는 26일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 10개 광역지역에 내달 7일까지 시한으로 발효된 긴급사태를 지역별 감염 상황에 따라 조기 해제할지 판단할 예정이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