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네이버 쇼핑라이브 '훨훨'…누적 조회수 1억 돌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네이버 쇼핑라이브 '훨훨'…누적 조회수 1억 돌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네이버가 쇼핑라이브 누적 시청 조회수가 1억뷰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출시 6개월 만에 이룬 성과다.


네이버에 따르면 쇼핑라이브를 통해 상품을 구매한 이용자 역시 100만명을 눈앞에 두고 있다.

쇼핑라이브는 서비스 초기 대비 판매자는 7배가 늘었고 누적 라이브 콘텐츠 수는 2만건에 달한다. 지난해 12월 한 달 간 쇼핑라이브 거래액은 200억원을 넘어섰다.


네이버는 "라이브커머스 성장가도에 중소사업자(SME)가 주축으로 올라탈 수 있도록 네이버가 선제적으로 기술과 교육 지원을 제공해 SME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SME 판매자는 서비스를 출시한 8월 대비 330% 이상, SME 라이브 콘텐츠는 620% 이상 증가했다.

실제로 한돈·한우를 판매하는 '미트스튜디오'는 월 30회, 동대문 패션상품을 판매하는 '제니에디션'은 월 20회씩 꾸준하게 쇼핑라이브를 진행하는 전략으로 2~4개월 만에 매출을 10배 가까이 올렸다.


예능 콘텐츠가 접목된 라이브쇼도 파트너사와 이용자에게 호평을 받았다. 하하가 출연하는 '베투맨(BET2MEN)', 쇼핑의 한계에 도전하는 '리코의 도전'이 각각 38만뷰, 30만뷰를 기록하면서 네이버는 올해에도 참신하고 다양한 예능형 라이브쇼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이끄는 송재훈 리더는 "네이버가 갖춘 기술과 데이터를 활용해 판매자는 물론 이용자들에게도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