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20국감]간편결제업체 민원 1위는 '토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20국감]간편결제업체 민원 1위는 '토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모바일 금융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간편결제 업체 중 가장 많은 민원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이 금융감독원에서 제출받은 '최근 3년간 간편결제 업체(전자금융업자) 민원 접수 현황'에 따르면 비바리퍼블리카에 대한 민원은 117건(18.3%)으로 집계됐다.

이어 카카오페이(101건ㆍ15.8%), 세틀뱅크(54건ㆍ8.5%), NHN페이코(42건ㆍ6.6%), 네이버파이낸셜(34건ㆍ5.3%) 등 순이었다.


올해 접수된 민원 건수에서도 비바리퍼블리카가 41건(18.1%)으로 최다를 차지했다. 카카오페이(36건ㆍ15.9%), 네이버파이낸셜(27건ㆍ11.9%) 등이 뒤를 이었다.


금감원이 윤 의원실에 밝힌 이들 업체의 주요 민원 유형은 ▲전산오류로 결제 취소된 금액이 애플리케이션(앱) 연동 계좌로 미반환 ▲결제과정에서 안면인증 단계 생략(사실조회 결과 인증 기록 정상적으로 남아있음 확인) ▲추가 본인인증 방법 불편 등이었다.

윤 의원은 "편해지자고 선택한 간편결제가 불편을 초래하는 건 모순"이라며 "빅테크(대형 정보통신 기업) 업체들은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금감원은 관련 규정을 탄력적으로 적용해 소비자 불만을 줄여가야 한다"고 밝혔다.




김민영 기자 myk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힙플힙템] 입지 않고 메는 ‘패딩백’…11만개 판 그녀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 굳건한 1위 뉴진스…유튜브 주간차트 정상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국내이슈

  •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해외이슈

  • 뉴욕 맨해튼에 세계 최대 한글벽 세운다 [포토] '다시 일상으로' [포토] '공중 곡예'

    #포토PICK

  •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