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귀가 늦은 아내에 흉기 휘두른 50대 징역형 집행유예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중앙지방법원 /문호남 기자 munonam@

서울중앙지방법원 /문호남 기자 munonam@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성필 기자] 귀가가 늦은 아내에게 흉기를 휘두른 50대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가 선고됐다. 이 남성은 자신에게 적용된 혐의 가운데 살인미수에 대해 무죄 판결이 나오면서 중형을 피했다.


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고법 형사6부(부장판사 오석준)는 살인미수 혐의로 기소된 강모(55)씨에 대한 항소심에서 검찰의 항소를 기각하고 1심과 같은 징역 2년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강씨에게 피해자를 살해하려는 고의가 있었다는 점이 충분히 증명됐다고 보기 부족하다고 보고 살인미수 혐의를 인정하지 않았다. 특수상해 혐의만 유죄로 봤다. 재판부는 다만 이 특수상해에 대해서도 "검사가 별도 항소이유를 기재하지 않아 양형 부당 여부를 판단할 수 없다"고 밝혔다.

강씨는 지난 1월 아내인 A(52)씨가 등산하러 간 뒤 이튿날 새벽 집에 들어오자 흉기로 휘두른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A씨는 강씨가 휘두른 흉기에 갈비뼈 부위에 길이 약 10㎝ 가량의 상처를 입었다. 2005년 법률상으로 이혼했으나 이후에도 계속 동거한 강씨와 A씨는 평소에도 A씨의 늦은 귀가 시간대 때문에 자주 다툰 것으로 조사됐다.




조성필 기자 gatozz@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