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나주 SRF 민관 협력 거버넌스’ 후속대책 추진단 운영

최종수정 2019.10.22 21:49 기사입력 2019.10.22 21:49

댓글쓰기

 ‘나주 SRF 민관 협력 거버넌스’ 후속대책 추진단 운영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나주 SRF(고형폐기물 연료) 열병합발전소 현안 해결을 위한 민·관 협력 거버넌스 위원회는 22일 15차 회의에서 지난 9월 26일 체결한 기본합의에 대해 부속 합의를 위한 기본합의 후속대책 추진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본합의 후속대책 추진단의 구성을 살펴보면 ▲민·관 협력 거버넌스 산하 조직으로 환경 영향조사를 하는 전문위원회(10명), ▲주민 수용성 조사를 위한 실무위원회(10명), ▲손실보전방안 기본(안) 마련을 위한 실무대책반(4명) 등으로 이뤄졌다.


또 환경 영향조사 시 10명 이상의 집단 질병 환자가 발생할 때를 대비해 보건 분야 검증단(5명)도 포함됐다.


기본합의 후속대책으로는 가장 먼저 환경 영향조사(보건 분야 검증단 포함)를 하고 주민 수용성 조사 전까지 손실보전방안 기본(안)을 마련해 환경 영향조사 결과와 손실보전방안 기본(안)을 반영한 주민 수용성 조사를 한다.


이날 회의 주요 내용은 환경 영향조사를 위한 전문위원회 위원 10명(5개 기관 2명씩 추천), 보건 분야 검증단 5명(기관별 1명씩 추천)을 기관별로 위원회에서 구성돼 전문위원회를 운영하기로 했다.

전문위원회에서는 조사시기, 지점, 항목 등 환경 영향조사를 위한 세부사항을 결정하는 역할을 한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64@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