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은평구 주차 공유서비스 86%' 만족, '96% 공유면 확대' 희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해 3월 주차장만드는사람들(대표 김성환)과 협약을 체결, ‘전화 한통으로 주차를 해결’하는 ARSPARKING 주차 공유서비스를 도입했다.


최근 1년 동안 서비스 이용 차량은 7,286대로 꾸준히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은평구는 시설관리공단, ‘주만사’와 주차 공유사업을 정착시키고 확대해 왔다. 운전자에게 편리한 전화(ARS) 방식을 도입, 주차 공유 프로그램과 거주자 프로그램을 연동, 정보 공유를 통해 실시간 안내 및 이용 홍보가 이루어지고 있다.

최근, 9월 실시한 ARSPARKING 서비스 이용자 대상 설문 결과 만족도 역시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응답자 160명 중 138명(86%)이 서비스에 만족한다고 응답, 151명(94%)이 공유면 확대를 희망했다.


만족도가 높은 항목으로 앱설치 또는 회원가입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 저렴한 주차요금, 카카오톡 주차이용 알림 서비스, 공인인증서 없는 카드결재 방식 순이었다.


다만, 개선이 필요한 부분으로 공유주차면 부족, 이용방법을 안내하는 바닥표시제(스티커) 훼손으로 식별이 어렵다는 지적이 있었다.

은평구는 주차 공유 확대 요구에 따라 스티커 내구성 강화를 위해 재질, 부착 위치 및 방법을 표준화하여 10월 중 870개소 부착을 완료할 예정이다.


2020년 거주자주차면 전일제 배정면을 자동공유지역으로 지정하여 공유면을 2,000면 이상확대할 계획이다.


은평구 관계자는 주민들께 “주차장 건설은 부지확보 어려움, 건설비용, 민원 등으로 많은 시일이 소요되는 만큼 주차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주차 공유, 부설주차장 개방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