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검은사막 日콘솔시장서 통했다…PS4 게임 순위 1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7일 연속 1위…모바일·PC 버전도 순항중

검은사막 日콘솔시장서 통했다…PS4 게임 순위 1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펄어비스의 '검은사막'이 일본 콘솔기기 플레이스테이션(PS)4의 게임 순위에서 1위를 기록했다. PC, 모바일에 이어 콘솔 플랫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는 모양새다.


펄어비스는 지난달 23일 글로벌 출시한 '검은사막 플레이스테이션4'가 일본에서 7일 연속 PS4 순위 1위를 거두고 있다고 3일 밝혔다. PC, 모바일 버전의 인기가 콘솔시장에서도 나타나는 모양새다.

지난 2015년 일본에 출시한 검은사막 PC버전은 일본 최대 게임 웹진 '포게이머'에서 평점 96점을 받으며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중 1위를 이어가고 있다. 유튜브 채널 총 조회수 600만건, 트위터 팔로워수 8만명을 기록할 정도다.


지난 2월 출시한 '검은사막 모바일'도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출시 이후 일본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15일 연속 인기게임 1위에 올랐으며 앱스토어 최고 매출 2위도 기록했다.


검은사막 지적재산권(IP) 파급력이 여전히 건재하다는 평이 나오는 이유다. PC, 모바일, 콘솔 등 현존하는 거의 모든 플랫폼을 통해 출시된 '검은사막' 시리즈는 현재 150여개 국가에서 약 2000만명이 즐기고 있다. 지난 7월 기준 누적 매출이 11억 달러(약 1조3300억원)를 넘어섰다.

일본 플레이스테이션4 게임 순위(제공=펄어비스)

일본 플레이스테이션4 게임 순위(제공=펄어비스)

원본보기 아이콘


김경만 펄어비스 최고사업책임자(CBO)는 "'검은사막 IP'는 국내 게임 중 유일하게 일본 주요 게임 플랫폼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며 "어 고무적이다”며 "글로벌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다양한 현지 마케팅과 이용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 그리고 안정적인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돈 없으면 열지도 못해" 이름값이 기준…그들만의 리그 '대학축제' [포토] 출근하는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곡성세계장미축제, 17일 ‘개막’

    #국내이슈

  • '심각한 더위' 이미 작년 사망자 수 넘겼다…5월에 체감온도 50도인 이 나라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해외이슈

  • 서울도심 5만명 연등행렬…내일은 뉴진스님 '부처핸섬' [포토] '봄의 향연'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