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男心' 잡는 두타몰·美食 들이는 갤러리아…리뉴얼로 살 길 찾는 유통업계(종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男心' 잡는 두타몰·美食 들이는 갤러리아…리뉴얼로 살 길 찾는 유통업계(종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두타몰이 5층을 전면 개편해 남성복 매장을 들이는 등 5년 만에 대대적 리뉴얼 작업에 나선다. 갤러리아백화점도 대전점 식품관 리뉴얼을 완료하고 재개장한다. 오프라인 유통채널이 불황에 시달리는 가운데 리뉴얼을 통해 돌파구를 모색하고 나선 것.


1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두타몰은 이달부터 내달 중순까지 대대적인 리뉴얼에 돌입한다. 지하 1ㆍ2층과 1층, 5층 매장 구성을 전면 개편하고 2~4층 매장 일부도 리뉴얼을 진행한다. 이처럼 매장 구성을 대대적으로 바꾸는 것은 5년만이다.

가장 큰 변화는 아동 의류와 잡화, 키즈카페 등이 위치했던 5층을 남성의류ㆍ잡화 매장으로 전면 개편하는 것. 바인드ㆍ프로젝트M 등 다양한 남성 의류 브랜드가 입점을 준비 중이며 이달 말 최종 오픈한다. 두타몰 관계자는 "상권 특성상 외국인 방문객이 많아 아동 관련 용품이나 의류가 잘 팔리지 않는다"며 "최근 남성들이 패션ㆍ잡화 시장에서 큰손으로 떠오르는 것을 반영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두타몰 내 '타요 키즈카페'도 지난달 중순부로 영업을 종료하기로 했다.


쇼핑몰의 얼굴 격인 1층에는 아디다스 대형 매장이 내달 초 자리잡는다. 두타몰은 이미 지난 4월 1층에 전 카테고리 라인업이 입점하는 최상위 콘셉트 스토어인 '나이키 스포츠' 매장을 300평(1000㎡) 규모로 오픈해 집객 효과를 톡톡히 봤다. 1층에 나이키ㆍ아디다스 등 인기 스포츠 브랜드를 입점시킴으로써 국내 고객뿐 아니라 동대문 지역을 찾는 외국인 고객에게도 어필하겠다는 전략이다. 고객들의 쉼터가 있는 2층 카페 자리에서는 커피빈이 자리를 빼고, 대신 스타벅스가 입점한다.

'男心' 잡는 두타몰·美食 들이는 갤러리아…리뉴얼로 살 길 찾는 유통업계(종합) 원본보기 아이콘


대전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 식품관도 3개월간의 리뉴얼 공사를 마치고 14일 재개장한다.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의 지하 식품관 리뉴얼은 지난 2008년 7월 이후 11년만으로, 새롭게 오픈하는 식품관은 서울 압구정동 명품관 식품관인 '고메이 494'와 동일한 브랜드명으로 오픈한다.


새 식품관의 콘셉트는 '컨버전스 푸드 부티크'로, 프리미엄 식품관에 고객의 미식 경험 강화 콘텐츠가 결합된 형태다. 리뉴얼 전에는 매장과 작업 공간이 분리되어 있었지만 리뉴얼 후에는 이를 한 공간으로 통합, 고객이 요리 과정을 볼 수 있고 식품관 직원과 대면·소통하면서 생동감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직원들이 고객과 직접 소통하면서 세척·컷팅 손질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야채·청과 작업장 '필앤컷', 고기를 손질하는 작업장을 생동감 있게 볼 수 있는 정육 코너 '오픈 부처' 등이 대표적이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국내이슈

  •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해외이슈

  •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PICK

  •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