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百, '백캉스'·'호캉스'족 마음 동시에 잡는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百, '백캉스'·'호캉스'족 마음 동시에 잡는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롯데백화점이 백캉스(백화점+바캉스), 호캉스(호텔+바캉스)족의 마음을 잡기 위해 감성형 마케팅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집객형 마케팅을 동시에 활용한다.


롯데백화점은 내달 2일부터 9일까지 '맛있는 여름, 시원한 여름' 행사를 열고 백캉스, 호캉스 고객을 타깃으로 하는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백캉스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에게는 빅데이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금액할인권을 제공한다. 내달 2일부터 8일까지 점포 인근 계열사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백화점에서 사용 가능한 식품·패션 금액할인권을 문자메세지로 발송한다. 수신 후, 백화점을 방문한 고객은 결제 시 문자메세지를 보여주면 식품관에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을, 10만원 이상 패션 상품을 구매 시 1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롯데백화점은 입점 전 점에서 국내산 돼지 벌집 삼겹살을 기존 보다 약 40% 저렴한 가격인 2280원(100g 당)에 제공하며, 국내산 찰옥수수를 10개에 7980원, 거봉(1박스)을 1만 4900원에 판매하는 특가 행사도 진행한다. 내달 6일부터 9일까지 롯데백화점 앱에 로그인 한 고객에게 백화점에 입점한 '엔제리너스 커피'의 아메리카노를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도 제공한다.


호캉스를 노리는 고객을 위해 종합 숙박앱 '여기어때'와 제휴를 맺고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앱에서 로그인 후 노출되는 쿠폰 코드를 '여기 어때' 앱에서 당일 등록 후 사용할 수 있다.

감성 마케팅도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롯데백화점은 이달 중순까지 국내 신진 사진 작가 4명이 '블루'를 테마로 자유롭게 찍은 사진을 전 점의 매장 곳곳에 전시하고, 고객들이 생각한 '블루'의 이미지를 사진으로 담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업로드하도록 유도하는 감성 마케팅을 진행한 결과 2000건 이상의 관련 게시글이 올라오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국내이슈

  •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해외이슈

  •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PICK

  •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