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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카드, ‘NH신용 매니저 서비스’로 금융사기 피해 구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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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카드, ‘NH신용 매니저 서비스’로 금융사기 피해 구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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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NH농협카드는 보이스피싱 등으로 금전적 손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NH신용 매니저 서비스’를 통한 금융사기 피해소비자 구제활동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보이스피싱과 같은 금융사기로 인해 피해를 입은 금융취약계층의 금전적·심적 어려움 경감을 위해 실시됐다고 농협카드 측은 설명했다.

농협카드는 농협 영업점에 보이스피싱 구제신청을 한 고객정보를 활용해 금융사기 피해 보험금 신청이 가능한 200여 명의 고객을 선제적으로 발굴했다. 신청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대상 고객들에게 보험가입사실과 보험금 신청 방법을 유·무선으로 안내하는 활동을 전개했다.


고객이 신청하지 않은 미수령 보험금의 규모는 약 11억원 수준으로 고객별 최대 1000만원 한도내에서 보상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농협카드는 기대하고 있다.


NH신용 매니저 플러스 서비스는 개인 신용관리를 위해 2015년 6월 출시된 서비스로 현재 13만명의 고객이 이용하고 있다. ATM위치기반 부정사용 예방, 종합신용보고서, 신용변동알람, 금융명의보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금융사기 보상보험은 플러스형 가입 시 제공된다. 이를 통해 현재까지 약 30여 명의 금융사기 피해고객들이 1억8000억원의 보험금을 수령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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