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대문구 주민주도형 작은도서관 노하우 동해시 전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대문구 주민주도형 작은도서관 노하우 동해시 전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10여 명의 동해시 관계자와 주민들이 주민주도형 작은도서관 우수 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최근 천연동 하늘샘작은도서관(독립문로 27)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 도서관은 2016년6월부터 주민주도형 작은도서관으로 탈바꿈돼 자원활동가인 명예관장(김인희)과 명예사서 5명(권경림, 정원경, 신윤희, 남은경, 최현순)이 운영해 오고 있다.

동해시 관계자들은 도서관 시설을 둘러보고 △주민주도형 작은도서관 운영 방법 △각종 특화프로그램 기획 운영 노하우 △작은도서관 주민 공모사업 등을 벤치마킹했다.


또 도서관 자원활동가들과 토론하는 시간도 가졌다.


동해시 관계자들은 “열정 있는 주민을 발굴하고 자원활동가로 양성하는 것이 주민주도형 작은도서관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관건이 됨을 느꼈다”고 말했다.

또 “이번 방문을 통해 얻은 노하우와 우수 사례를 망상해수욕장이 내다보이는 동해시의 새 도서관에 잘 접목시켜 지역의 대표적 주민주도형 작은도서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천연동 하늘샘작은도서관 자원활동가들은 “사례 공유를 준비하고 동해시 주민들을 만나면서 초심을 되새기는 계기가 됐으며, 앞으로 동해시와 작은도서관 우수 사례를 서로 벤치마킹하면서 함께 발전해 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관내 30여 개에 이르는 작은도서관들이 독서문화 진흥의 구심점 역할을 함은 물론, 주민 간 유대감을 높이는 커뮤니티 공간으로도 더욱 확고히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대문구 문화체육과(330-8191)

동해시 관계자와 주민들이 작은도서관 우수 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서대문구 천연동 하늘샘작은도서관’을 방문했다.

동해시 관계자와 주민들이 작은도서관 우수 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서대문구 천연동 하늘샘작은도서관’을 방문했다.

원본보기 아이콘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국내이슈

  •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해외이슈

  •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PICK

  •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