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양대 김모 학생, 성동구 어르신에 영어 가르친 사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성동구-한양대 미래인재교육원, 지난 7일 업무 협약 체결

한양대 김모 학생, 성동구 어르신에 영어 가르친 사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지난 7일 성동구청에서 한양대 미래인재교육원과 구민들에게 양질의 평생학습권을 보장하고 평생 학습 도시의 성공적 추진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존의 관학협력 사업들과 달리 구와 대학이 직접 구민들의 평생교육을 지원하는 것이 아닌 청년 대학생들의 자원봉사활동을 지원한다.

청년 대학생들은 지역주민들에게 재능기부활동으로 저마다의 전공지식을 전달한다. 구 관계자는 "이런 활동들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자발적 학습 모임을 촉진, 다양한 세대가 서로를 공감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영어 학습 동아리를 지원하고 있는 한양대 국제학부 3학년 김모 학생은 “어른들의 학습에 대한 열정에 매우 놀랐다. 나의 작은 능력으로 영어를 배우시기 원하는 어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서 매우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또 평생학습관 학습동아리연합회장 신모씨는 “평소 수업 시간에 배우는 것으로는 부족함을 느껴왔는데 학생들이 와서 영어를 가르쳐주니 실력도 향상되고 충분히 공부할 수 있어서 매우 행복하다”고 말했다.

봉사를 통한 학습 모임 지원 활동 뿐 아니라 한양대 건축학부 교수님들이 평생학습관에 찾아와 직접 강연도 펼친다. 구민들의 수요를 반영한 건축인문학 아카데미는 지난 4월 29일 접수를 시작한 이래 많은 구민 분들이 신청하고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처럼 지역의 모든 자원과 시설들이 긴밀히 협조하면 구민의 생활에 행복을 더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구의 다양한 평생교육시설들을 활용하여 멋진 평생학습도시를 만들겠다” 고 밝혔다. 성동구 교육지원과(2286-7807~8)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국내이슈

  •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해외이슈

  •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PICK

  •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