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美心 잡는 '아마존 리뷰'…코트라 예비 파워셀러 550개사 육성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코트라(KOTRA)는 히트상품 발굴 및 소비재 수출 확대를 위해 한국 아마존 글로벌셀링(이하 아마존)과 공동으로 스타트업, 소비재 중소기업 등 550개사를 대상으로 '아마존 셀러맞춤형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아마존은 제품 홍보 및 판매를 위한 제품 상세 페이지 제작 방법과 아마존 내 마케팅 툴 활용 방법을 교육한다. 모든 교육 참가 기업에게 아마존 매니저를 배정해 맞춤형 컨설팅도 제공한다.

KOTRA는 교육 후 아마존에 입점한 기업을 선별해 약 150개사를 대상으로 마케팅 및 FBA(Fulfiled by Amazon·아마존 물류센터로 입고된 재고를 아마존이 대신 상품 분류, 픽업, 포장, 배송, 고객서비스, 반품 대응까지 제공하는 솔루션) 물류 비용을 지원한다. 올해부터는 KOTRA 해외 조직망(실리콘밸리 무역관)의 지원을 추가한다.

美心 잡는 '아마존 리뷰'…코트라 예비 파워셀러 550개사 육성
AD
원본보기 아이콘


KOTRA는 지난해 아마존과 함께 총 144만달러(약 16억1000만원)의 수출을 지원했다. 유망 품목 입점 기업 30개사를 집중 지원해 누적 판매액 90만달러(10억원)를 기록했다. 스타트업 전용 프로그램인 '로켓스타트'를 통해 아마존에 입점한 기업은 112개사로, 지난해 연간 총 판매 금액은 54만달러(6억1000만원)로 집계됐다.


김두영 KOTRA 혁신성장본부장은 "아마존과 같은 글로벌 오픈마켓을 통해 우리 기업은 미국시장에서 즉각적으로 판매할 수 있고 실적을 B2B(기업 간 거래) 레퍼런스로 활용할 수 있어 진출에 효과적"이라며 "KOTRA는 우리 소비재 기업이 아마존 파워셀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교육 및 마케팅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KOTRA는 18일부터 22일까지 이번 프로그램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돈 없으면 열지도 못해" 이름값이 기준…그들만의 리그 '대학축제' [포토] 출근하는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곡성세계장미축제, 17일 ‘개막’

    #국내이슈

  • '심각한 더위' 이미 작년 사망자 수 넘겼다…5월에 체감온도 50도인 이 나라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해외이슈

  • 서울도심 5만명 연등행렬…내일은 뉴진스님 '부처핸섬' [포토] '봄의 향연'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