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청년 창업자 요람' 스타필드 팝업 매장, 2년새 3배로 증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청년 창업자 요람' 스타필드 팝업 매장, 2년새 3배로 증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청년 창업자들이 별다른 투자 비용 없이 스타필드 복합쇼핑몰에서 영업을 할 수 있도록 해 주는 '팝업 매장'이 지난 2년 새 3배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그룹은 이달 기준으로 스타필드 전점에 설치된 팝업이 60여개로 증가, 처음 팝업 매장이 열린 2016년 12월(20개) 대비 3배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스타필드 팝업 매장은 고객이 이동하는 주요 동선에 설치한 이동형 매장으로, 청년 창업자들이 인테리어나 집기 등에 별도로 투자하지 않고도 복합쇼핑몰에서 영업할 수 있어 호응이 좋다. 2016년 12월 스타필드 하남에 팝업 매장 20개가 시작된 후, 2017년과 지난해에 스타필드 전점으로 확대됐다.

스타필드가 청년 창업 지원에 나선 것은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어도 자금 및 판로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 창업자들의 상품과 아이디어를 소개할 장을 마련해 주기 위해서다.

1~3개월의 팝업매장 운영기간 종료 후에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았던 매장을 정식으로 매장에 입점시켜 안정적인 유통 판로도 제공하는 역할도 하고 있다. 2016년 스타필드 하남에서 청년창업 매장에 도전한 '컨티뉴'는 스타필드 고양에 정규 매장으로 입점했고, 2017년에는 휴대폰 용품 팝업매장을 운영한 '대쉬크랩'이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등으로 판로가 확대 됐다
지난해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비단소재 액세서리를 소개한 VDN은 중국박람회 참가시 스타필드 팝업매장을 홍보해 첫 해외 수주를 성사시켰고, 현재 중국 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유럽 등에도 수출을 확대하고 있다.

위수연 신세계프라퍼티 리징담당 상무는 "2016년부터 시작한 스타필드 팝업 매장이 판로 확보가 어려운 청년 창업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아이디어와 상품을 보유한 청년 창업자들에게 도움을 주는 브랜드 인큐베이팅 역할로서 팝업 매장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