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매달 149만원에 G70·G80·G90 골라탄다"…제네시스, 월 구독형 프로그램 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제네시스 월 구독형 프로그램 '제네시스 스펙트럼' 출시...월 149만원
현대캐피탈 카셰어링 플랫폼 '딜카'-중소 렌터카 업체들과 협력
G70, G80, G80 스포츠, G90(48시간) 대상...10개월간 운영

현대차 제네시스가 현대캐피탈 ‘딜카’와 중소 렌터카 회사들과 손잡고 제네시스 전 라인업을 바꿔탈 수 있는 월 구독형 프로그램 '제네시스 스펙트럼'을 13일 출시했다. 사진은 제네시스 G70, G80, G80 스포츠의 모습(사진=현대차 제공)

현대차 제네시스가 현대캐피탈 ‘딜카’와 중소 렌터카 회사들과 손잡고 제네시스 전 라인업을 바꿔탈 수 있는 월 구독형 프로그램 '제네시스 스펙트럼'을 13일 출시했다. 사진은 제네시스 G70, G80, G80 스포츠의 모습(사진=현대차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현대자동차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의 전 라인업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나온다.

제네시스는 현대캐피탈의 카셰어링 플랫폼 '딜카', 중소 렌터카 업체들과 손잡고 제네시스 모든 라인업을 바꿔가며 탈 수 있는 월 구독형 프로그램 '제네시스 스펙트럼'을 13일 출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계약기간 동안 월 구독료만 지불하면 본인이 원하는 차량을 골라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모빌리티 서비스다.

이날부터 10개월 간 운영되는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매월 149만원의 구독료를 내면 G70와 G80, G80 스포츠 등 3개 모델을 매달 최대 2회씩 바꿔탈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들 모델 외에도 매달 48시간 동안 제네시스 플래그십 모델인 'G90'을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시승 기회도 함께 제공된다.
프로그램 대상 모델은 'G70 3.3T 스포츠 슈프림(2018년형)'과 'G80 3.3 프리미엄 럭셔리(2018년형)', 'G80 스포츠 3.3T 프리미엄 럭셔리(2019년형)', 'G90 3.8 프리미엄 럭셔리'로 구성돼 있다. 제네시스는 모두 누적주행거리 1만㎞ 미만의 모델을 처음 투입하고, 프로그램 운영기간 중에도 엄격한 기준에 따라 차량을 관리할 예정이다. 모든 모델에는 사륜구동 시스템 'HTRAC'을 장착한다. 또한 모델에 따라 제네시스 액티브 세이프티 컨트롤, 와이드 선루프, 뒷좌석 컴포트 패키지 등 안전·편의사양을 추가했다.

프로그램 관계자는 "제네시스 스펙트럼을 통해 강력한 주행감성을 즐기고 싶을 때에는 G70와 G80스포츠를, 정교한 주행성능과 안락한 승차감이 필요할 때에는 G80를, 뒷좌석의 품격을 누리고 싶을 때에는 G90를 이용할 수 있어 개성 강한 라이프스타일 가진 고객에게 이상적인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월 구독료에는 각종 세금과 보험료, 기본 정비료가 포함돼 있어 이용 중 별도의 비용이 추가되지 않는다.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월 단위 계약 프로그램으로, 중도 해지시에도 별도 수수료가 없다. 장기렌트 혹은 리스상품과 달리 운행거리(마일리지) 제한도 없다.

아울러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모든 서비스가 모바일 앱을 통해 제공된다는 점도 특징이다. 가입부터 차량선택과 교체, 결제와 해지에 이르기까지 모든 서비스가 앱에서 가능하다.

또한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전담 배송기사가 직접 찾아가 차량을 회수 및 배달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차량 교체는 최소 3일 전 앱을 통해 예약해야 한다. 차량 배송 및 회수 서비스는 서울지역만 가능하다.

이밖에 제네시스를 구매한 고객에게 제공하는 스마트폰 원격제어, 차량관리 등이 가능한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한다.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차량 배송 및 회수 서비스가 가능한 서울지역을 대상으로 50명 한정으로 모집한다. 만 26세 이상 운전면허를 취득한 지 1년이 경과한 사람이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프로그램 관계자는 "제네시스는 고객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제네시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연구하고 있다"며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전세계적으로 떠오르고 있는 모빌리티 서비스인 구독형 프로그램을 우리 나라에 선도적으로 선보이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제네시스 스펙트럼을 통해 고객의 선호차량과 교체주기 등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면밀히 분석해 향후 더욱 혁신적인 모빌리티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3자간 제휴를 통해 제공되는 프로그램으로, 중소 렌터카 회사는 고객에게 차량을 제공(임대)하고 딜카는 제반 서비스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제네시스는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지원한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 굳건한 1위 뉴진스…유튜브 주간차트 정상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국내이슈

  •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