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본 2019년 시장 키워드
넷마블·펄어비스 "일본 시장 우선 공략"
던파로 1조 번 넥슨 네오플 "던파 모바일 성공시키겠다"
[아시아경제 조한울 기자] 15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2018에서 미리 본 내년 게임시장 키워드는 '시장 다변화'와 '다양한 신작'으로 축약된다.
지스타에서 만난 게임업체 최고경영자(CEO)들은 문을 걸어 잠근 중국시장과 레드오션으로 전락한 국내시장 상황을 넘어설 비책으로 두 가지를 꼽았다.
대신 그는 "일본과 북미시장에 공격적으로 하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했다. 일본 사업을 담당하는 백영훈 부사장은 이에 대해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일곱개의 대죄' '요괴워치' '테라M' 등 게임들을 일본시장에 맞게 현지화해서 출시할 계획"이라며 "내년에는 넷마블이 일본에 진출한 해외 게임사 중 1등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검은사막 모바일'로 게임대상을 받은 펄어비스 역시 일본시장 진출에 나선다. 허진영 펄어비스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내년 1분기 일본을 시작으로 북미, 유럽, 동남아시아시장에 검은사막 모바일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8월 검은사막을 대만시장에 내놓은 후 동남아시장에 진출하려다 전략을 수정했다. 고사양 게임인 검은사막 모바일이 통신ㆍ기기 환경이 열악한 동남아 상황에서 자리를 잡기 어렵다는 생각에 출시 순서를 바꿨다. 허 COO는 "일본 및 북미ㆍ유럽에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의 성장 가능성이 많다고 판단한다"며 "내년은 검은사막 모바일이 세계시장에서 성장하는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한울 기자 hanul002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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