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日 찾는 중국인, 'SK-Ⅱ'보다 韓 화장품 인지도가 더 높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도쿄 강수정 객원기자] 일본 밸류스(VALUES) 컨설팅은 12일 방일 중국인들의 화장품 인지도를 조사한 결과 시세이도가 인지도 1위를 차지했으나 설화수, 이니스프리, 라네즈 등 한국화장품이 일본 유명제품 SK-Ⅱ보다도 인지도가 높았다고 밝혔다.


1일 전면 개장한 서울 강남구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이 고객들로 붐비고 있다./김현민 기자 kimhyun81@

1일 전면 개장한 서울 강남구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이 고객들로 붐비고 있다./김현민 기자 kimhyun81@

AD
원본보기 아이콘

日 찾는 중국인, 'SK-Ⅱ'보다 韓 화장품 인지도가 더 높아 원본보기 아이콘

밸류스컨설팅은 최근 1년 이내 일본을 방문한 경험이 있고 인터넷으로 해외에서 화장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중국인 약 4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90% 이상이 일본과 한국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브랜드 인지도 1위는 일본 시세이도(資生堂)로 나타났으나 이하 순위는 한국 제품의 인지도가 높았다. 2위는 설화수였으며 3위 이니스프리, 4위 라네즈로 나타났다. 5위는 일본 유명제품 SK-Ⅱ로 한국 화장품이 오히려 인기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한일 화장품 인지도 비교(분홍:일본 브랜드, 파랑:한국 브랜드, 출처:밸류스컨설팅)

한일 화장품 인지도 비교(분홍:일본 브랜드, 파랑:한국 브랜드, 출처:밸류스컨설팅)

원본보기 아이콘
2위를 차지한 한국 브랜드의 경우 연령대별로 30대 이하는 이니스프리, 30대 이상은 설화로로 나타나 연령대별로 선호 브랜드에 차이를 보였다.

각 브랜드별 재구입율을 보면 이니스프리, 라네즈, 설화수가 60% 이상으로 조사돼 소비자 로열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 브랜드 시세이도는 80% 이상, SK-Ⅱ 60% 이상으로 조사됐다.




도쿄 강수정 객원기자 kangsooju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