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599억달러로 사상최대...전년대비 6.5% 상승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전자 서초사옥 전경

삼성전자 서초사옥 전경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 삼성전자 글로벌 브랜드 가치가 전년 대비 6.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순위로는 지난해와 같은 6위다.

삼성전자 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4일(미국 시간)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브랜드 가치가 사상최대인 599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는 전년(562억원)대비 6.5% 상승한 수치다.
인터브랜드가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는 ▲기업의 재무 성과 ▲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평가한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가 반도체 분야에서 확고한 1위 자리를 유지하며 고성장세를 이어가고 5G, AI, IoT, 전장사업 등 미래 혁신기술 기반의 지속 성장 가능성을 이어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반도체 분야에서는 2세대 10나노급 D램과 5세대 V낸드 세계최초 양산 등으로 기술 리더십을 확고히 하고, 차별화된 기술 개발과 시장 선도를 이어가기 위한 대규모 투자도 실시하고 있다"며 "무선, 가전 분야에선 소비자 중심 혁신을 지속하는 한편 프리미엄 제품 시장 선점을 지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같은 조사에서 삼성전자는 지난 2012년에는 9위(329억달러)를 한데 이어 2013년 8위(396억달러), 2014년 7위(455억달러%), 2015년 7위(453억달러), 2016년 7위(518억달러), 2017년 6위(562억달러)를 기록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