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만두 수준의 맛품질 앞세워 냉동만두 초격차 지위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CJ제일제당은 굵게 썬 소고기로 만두 소를 가득 채운 ‘비비고 소고기 한섬만두’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비비고 한섬만두’를 출시한지 1년만에 선보이는 왕만두 신제품이다.
‘비비고 한섬만두’는 전문점 수준의 수제 외관을 구현한 것도 특징이다. 기존 왕만두 모양을 탈피, 만두를 베어 물었을 때 입안을 꽉 채우는 형태와 최적의 크기로 개발해 취식 편의성과 원재료 식감을 극대화했다. 자체 설비까지 개발해 주름을 여러 겹 잡아 손으로 빚은 듯한 형태로 고급스러움을 살렸다.
CJ제일제당 ‘비비고 한섬만두’는 지난해 8월 출시돼 월 20억원 이상 판매되며 히트상품으로 자리잡았다. 꽉찬 만두소와 다채로운 식감을 즐길 수 있어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으며 출시 후 누적매출은 250억원 이상을 기록했다. 냉동만두 시장 내 시장점유율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현재 냉동만두 시장에서 CJ제일제당은 시장점유율 44.9%로 업계 1위이며, 해태(15.6%), 동원(12.3%), 풀무원(10.7%) 순(링크아즈텍 기준)이다.
‘비비고 소고기 한섬만두’는 전국 대형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기획묶음(320G*2)상품 기준 8480원이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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