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여행기 웹툰, 中유력 국제광고대상서 금상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관광공사 제작 '응답하라 청춘' ADMEN 국제광고마케팅대상 비즈니스 부문 수상

한국여행기 웹툰, 中유력 국제광고대상서 금상 수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한국관광공사가 중국인의 한국 자유여행을 주제로 만든 웹툰으로 중국 국제광고마케팅대상 금상을 수상했다.

7일 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 5일 베이징국제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 ADMEN 국제광고마케팅대상' 시상식에서 공사가 제작한 '응답하라 청춘' 프로젝트가 지적재산권 비즈니스부문 금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응답하라 청춘은 중국 여대생들의 학창생활과 좌충우돌 한국여행기를 유쾌하게 풀어낸 웹툰이다. 중국의 유력 웹툰플랫폼 '왕이만화'에 지난 2월26일부터 5월31일까지 연재됐고, 지난 3일 현재 누적조회수 7300만 뷰를 기록했다. 실시간 인기 순위 학원물 부문 2위, 코믹물 부문 3위로 인기를 얻자 후속편 제작과 영화 제의 등이 쇄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광공사는 차세대 해외여행 주력층인 1995년 이후 출생자를 겨냥해 실제 중국 여대생을 모델로 하는 스토리를 구성하고 10여 차례에 걸친 한국 자유여행 캠퍼스 로드쇼와 온라인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이 전략이 주효해 중국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웨이보에서 1억 3000만 뷰, 텅쉰 등 동영상 플랫폼에서 티저 영상이 1000만 뷰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 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중국의 젊은 층을 겨냥한 다양한 방식의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ADMEN 국제광고마케팅대상은 중국 광고인미디어그룹과 세계미디어산업협회 공동 주관으로 실전마케팅 사례, 지적재산권 분야 등 모두 8개 부문의 성공적 마케팅 사례를 선정해 시상한다. 중국 대기업과 글로벌 브랜드가 다수 참가하는 시상식으로 중국광고계의 '오스카상'으로도 불린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