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산업부, '2018 디자인 혁신포럼'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산업통상자원부는 19일 강남 잼투고에서 '2018 디자인 혁신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혁신 성장, 디자인에 답이 있다'를 주제로 다양한 분야 기업들이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을 기반으로 어떻게 혁신하고 성장하는지 보여주기 위해 마련했다.
그간 디자인 주도의 혁신 모델로 대기업 사례가 주로 언급됐으나, 이번 포럼에서는 디자인에 과감히 투자해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나가고 있는 중소·중견기업과 스타트업 사례를 집중 조명했다.

이번 포럼은 제조기업의 디자인 주도 혁신, 디자이너 출신 스타트업, 디자인 전문기업의 새로운 도전 등 3개 세션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위닉스의 여찬욱 실장이 '디자인 경영을 통한 재도약'이라는 주제로 디자인이 어떻게 조직 문화와 경영 성과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지고 왔는지 소개했다.
이어서 일광전구의 권순만 팀장은 우리나라 마지막 백열전구 제조기업에서 '조명 문화를 만드는 기업'으로 진화하게 된 핵심 동력이 디자인에 있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산업부 디자인 혁신 유망기업으로 선정된 클레어의 이우헌 대표는 2016년 창업 이후 데스 밸리를 극복하기 위해 디자인에 우선순위를 두고 투자한 경험을 공유했다.

샤플의 진창수 대표는 디자이너들이 제품을 디자인하면 크라우드 소싱 방식으로 선주문을 받아 양산, 판매를 대행해주는 비즈니스를 소개했고, 작년 처음 시도된 'Dr.Nah' 프로젝트가 15억원 이상 크라우드 펀딩을 유치하면서 화제가 된 진 대표는 국내외 디자이너와 소비자들이 직접 연결될 수 있도록 돕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박건수 산업부 실장은 격려사를 통해 "스타트업을 포함한 중소·중견기업들이 디자인 투자로 성과를 거두고 있어 매우 고무적"이라며 "디자인 주도의 혁신을 더욱 확산하기 위해 정부가 마중물 혁할을 하겠다"고 언급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