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익 JTC 한국사무소장은 “본사와 해당 지점에 확인한 결과 실제 피해는 전무한 상황”이라며, “단체 관광객의 여행 스케줄도 예정대로 움직이고 있어 매출 영향도 거의 없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JTC는 여행객 예약 취소에 대해서도 과거 사례를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크게 우려하지 않는 분위기다. 2016년에 발생했던 리히터 규모 7.3의 구마모토현 지진 당시에도 피해 규모가 작지 않았으나 JTC는 전국적인 규모로 매장을 전개하고 있어 해당 지역이 부진해도 전체 매출에 끼치는 영향은 미미했고, 전체적인 회사의 영업도 3개월 만에 정상화 됐다고 덧붙였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르포]"정부가 보조금 퍼붓는데 어떻게 버티나" 전...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