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역시 대세”…워너원 강다니엘,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1개월 연속’ 정상 지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역시 대세”…워너원 강다니엘,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1개월 연속’ 정상 지켜
AD
원본보기 아이콘

그룹 워너원 멤버 강다니엘이 대세 아이돌의 인기를 입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5월14일부터 6월15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워너원 강다니엘, 2위 방탄소년단 지민, 3위 방탄소년단 진 순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특히, 1위를 차지한 강다니엘의 경우 11개월 연속 정상을 지켰다.
우선 1위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5,575,022 미디어지수 3,673,999 소통지수 1,113,272 커뮤니티지수 2,214,0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76,383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3,782,369와 비교하면 8.75% 하락했다.

이어 2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787,113 미디어지수 3,072,349 소통지수 1,928,412 커뮤니티지수 2,747,3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35,269로 집계됐다.

3위 방탄소년단 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1,435,273 미디어지수 3,752,665 소통지수 844,892 커뮤니티지수 2,867,0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99,879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가 11개월 연속 1위를 기록했다”라며 “강다니엘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사랑스럽다, 귀엽다, 잘생기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아이스버킷, 프로듀스48, 팬클럽’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7.02%로 분석됐다”고 설명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