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최근 모바일과 인터넷에 오픈한 '케이봇 쌤'은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다. 지난 1월 영업점만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연데 이어 지난달 비대면으로 출시했다. 투자금액이 10만원 이상인 고객은 영업점과 모바일 및 인터넷에서 최적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케이봇 쌤은 모바일, 인터넷, 영업점 환경의 연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영업점에서 설계한 내용을 스마트폰으로 전송해 나중에 본인 스마트폰으로 확인하고 가입을 할 수 있게 구현한 것이다. 케이봇 쌤 전담상담센터의 전문인력을 통해 24시간 즉각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케이봇 쌤은 모바일, 인터넷, 영업점 각기 다른 환경에서 가입해도 고객별 복수 포트폴리오 관리, 자산진단 모니터링, 리밸런싱 자산조정 알림 등 모든 환경에서 동일한 통합 사후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유인호 기자 sinryu007@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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