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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셰어링 예약 땐 AI스피커에 "투싼 한 대 빌려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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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그린카, 국내 최초 AI카셰어링 MOU

올해 상반기 중으로 기가지니서 서비스


KT의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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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AI) 스피커와 카셰어링 서비스가 연동 돼 음성 명령만으로 차량을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게 된다. 올해 상반기 중으로 KT 기가지니에서 제공된다.

KT는 지난 30일 카셰어링 업체 그린카와 '인공지능 카셰어링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앞으로 ▲기가지니를 이용한 그린카 검색 및 예약 서비스 제공 ▲고객 맞춤형 카셰어링 서비스 공동 개발 ▲마케팅 협력 등을 추진한다.
기가지니를 통한 그린카 검색 및 예약 서비스는 올해 상반기 중 출시될 예정이며, 통신과 카셰어링을 접목한 혁신적인 서비스 모델을 발굴해 나간다는 목표다.

최근 70만 가입자를 돌파한 KT의 '기가지니'는 음성뿐 아니라 시청각 정보를 동시에 제공한다. 쇼핑, 교육, 금융, 정보 검색 등 복잡한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확인이 가능해 다양한 분야로 서비스 확대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KT는 최근 금영그룹, 롯데리아, 키움증권, 현대건설 등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사들과 업무협약을 맺으며 AI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 이번에 협력하는 그린카는 지난 2011년 국내 최초로 카셰어링 서비스를 도입한 사업자로, 특히 친환경 전기차 분야에서는 업계에서 가장 큰 규모를 확보하고 있다.

김채희 KT AI 사업단장 상무는 "카셰어링을 많이 이용하는 젊은 층에게 AI가 한층 더 가깝게 다가가는 계기가 되고, 새로운 경험의 가치를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KT와 그린카는 30일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사옥에서 '인공지능 카셰어링 서비스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KT와 그린카는 30일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사옥에서 '인공지능 카셰어링 서비스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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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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