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쇼핑, T커머스 '음성 결제' 시대 열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쇼핑, T커머스 '음성 결제' 시대 열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T커머스에서 음성 결제가 가능해졌다.
T커머스 업계 1위 K쇼핑은 KT의 인공지능TV ‘기가지니’와 함께 음성 전달 만으로 결제까지 가능한 ‘음성 결제(보이스 페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TV 쇼핑 환경에서 최초로 시도된 서비스다.

K쇼핑은 지난해 10월부터 기가지니를 활용해 K쇼핑 상품의 검색, 추천, 주문, 편성정보 등을 음성으로 확인하는 ‘대화형 쇼핑’을 운영, 업계 최초로 TV쇼핑인 T커머스와 인공지능(AI) 음성인식 기술을 결합한 서비스로 커머스 시장에 새로운 쇼핑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K쇼핑이 연동된 ‘기가지니 추천쇼핑’은 내달 2일 론칭한다. KT의 첨단 지능형 음성결제기술을 결합한 서비스다. 매주 베스트상품, 특가상품, MD추천상품 등 5가지 테마의 K쇼핑 상품을 선별해 고객에게 추천한다. 기가지니 고객이 미리 음성을 등록해 놓으면 상품을 결제할 때 “내 목소리로 인증”이라고 말하는 것만으로도 본인확인 및 결제인증이 된다. 사용자 목소리 인증을 통한 결제는 올레tv 요금결제에 합산 청구된다.
기존 AI 스피커를 활용한 결제방식은 푸시(Push) 메시지를 통해 결제 정보를 모바일 URL로 안내했다. 기가지니 추천쇼핑은 K쇼핑 상품 구매 시 다른 인증 수단 승인 없이 음성 만으로 결제가 가능해 진정한 의미의 음성 결제가 이뤄진다.

또 상품 주문에서 결제에 이르기까지 기존에는 모바일 푸시 메시지 전송, 주문 URL 접속, 모바일웹 연결, 주문 버튼 클릭 등 다단계를 거쳤다면, 이제는 음성 결제를 선택해 본인의 목소리로 인증만 하면 된다. 결제 프로세스의 간소화로 고객 편의성이 증대될 전망이다.

K쇼핑은 기술적 차별화 서비스뿐 아니라 채널경쟁력 강화 등을 통해 성장 가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올해 1월 1일부터 기존 스카이라이프 21번에서 4번으로 한 자릿수 채널 진입을 통해 시청자 접점 확대 및 채널 경쟁력을 강화했다. 앞으로도 K쇼핑의 소비자 접근성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한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곰도 놀라고 우리도 놀랐어요"…지리산서 반달가슴곰 '불쑥'

    #국내이슈

  •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