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요즘 여대생들, 디저트 먹으러 편의점 갑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편의점, 달콤한 디저트 열풍

CU·GS25·세븐일레븐 케이크·빵 등 베이커리류 매출 껑충

"요즘 여대생들, 디저트 먹으러 편의점 갑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 'oㄱㄹㅇ ㅂㅂㅂㄱ' 외계어가 아니다. '이거레알 반박불가' 의 초성만 따온 최신 유행어다. 편의점 CU가 출시한 디저트 상품인 쇼콜라 생크림 이름이기도 하다. 특유의 맛을 살린 가성비(가격대비성능) 높은 상품이라는 걸 강조하기 위해 지은 상품명이다. 이름 덕분에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 22일 CU 관계자는 "20대 여성들이 가성비 높은 디저트류를 찾아 편의점에 방문하고 있다"면서 "3000원인 'oㄱㄹㅇ ㅂㅂㅂㄱ'는 1월 현재 CU의 디저트 카테고리 내 매출 1위를 기록 할 정도로 없어서 못 파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편의점 디저트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국내 3대 편의점인 CUㆍGS25ㆍ세븐일레븐 모두 케이크나 빵 같은 베이커리류 매출이 최근 몇년 새 크게 늘었다. 과거엔 주로 빵집이나 카페에서 디저트 제품을 구매했지만 최근엔 접근성이 뛰어나고 다양한 상품을 구성한 편의점에서 사는 사람들이 증가추세에 있는 것. CU의 3년 간 케이크 매출 신장률만 봐도 알수 있다. 전년 동기 대비 2015년 51.5%, 2016년 96.5%까지 뛰었으며 지난해에도 67.6% 신장했다.

김신열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편의점에서 조각 케이크 매출이 늘어나고 있는 건 커피와 함께 하는 디저트 문화가 확산되고 1인 가구 비중이 늘어나면서 젊은 여성층을 중심으로 홀 케이크 대신 조각 케이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GS25의 디저트 상품 매출도 2015년 72.6%, 2016년 74.8%, 지난해엔 88.9%까지 증가했다. 대표 상품으론 떠먹는 케이크인 유어스로얄티라미수와 유어스모찌롤이 있다. 지난해 12월부터 팔기 시작한 위베어베어스 초코케이크는 한달 매출 만으로 GS25의 3개월 매출 집계에서 3위를 차지할 정도로 호응을 얻었다.
세븐일레븐도 케이크류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16년 102.2%, 지난해 135%, 올해 1월 1~18일까진 152% 증가했다. 뜸뿍듬뿍 딸기 샌드와 건강수제오믈렛빵 3종이 매출을 이끌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전문점 수준의 고급디저트 상품 구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