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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찾은 이효성 "국민 통신불편 없도록 해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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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일 방송통신위원회는 "연말연시 통신트래픽 급증과 그에 따른 국민 불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효성 방통위원장이 통신시설을 찾아 현장점검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효성 위원장은 이날 국가 중요통신 시설인 KT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방문했다. 네트워크 관제센터는 네트워크 침해공격을 실시간 감시하고, 전국 통신망 감시·제어를 통한 유무선 통신 품질을 관리하는 통신사의 중요 시설이다.
방통위는 "이번 현장점검은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주요 기간통신시설 관계자들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이 위원장은 "국민생활의 필수 요소인 통신서비스를 연말연시 기간 동안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유지·관리에 만전을 기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T 찾은 이효성 "국민 통신불편 없도록 해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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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이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구로의 SK텔레콤 고객센터도 찾았다. 방통위는 "소비자의 불만 및 고객상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상담원을 격려하기 위한 취지"라고 설명했다.

이 위원장은 통신사의 고객센터 운영체계, 고객불만 현황 및 처리 프로세스 등을 점검하고, 고객상담 상황을 직접 청취한 뒤 상담업무를 수행하는 상담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 이 위원장은 "고객센터는 실시간 모든 국민이 이용하는 통신서비스에 대한 이용자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불만을 처리하는 최일선이므로 상담원들이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또 SK텔레콤 임원들에게 "감정노동자인 상담원들이 과도한 실적 경쟁으로 받는 스트레스를 줄이는 한편, 복리후생이 증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요청했다.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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